티스토리 뷰

구봉산 전망대에서...

광양시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구봉산 전망대 멀리 여수까지 볼 수 있다

 

오래전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이제 생각이 났다. 뜻밖의 황금연휴도 오늘이 마지막인데 오늘 날씨는 꽤나 좋지 못했다. 이제 2020년 황금연휴는 추석 때나 기대를 해봐야 한다고 한다.

 

 

여하튼 광양시에 있는 "구봉산" 참고로 구봉산은 전국에 꽤 많이 있다고 한다. 가까운 여수에도 구봉산이 있음. 아무튼 이 구봉산은 광양시 성황동에 위치하고 있고 구봉화산이라고 불리는 것 같다. 전망대는 걸어서 갈 수도 있고 차로 갈 수도 있는데 경사가 상당히 가파르다.

 

도보로는 가본적이 없는데 꼭 걸어가야 할 일이 없다면 앞으로도 자동차를 이용할 계획이다. 이 구봉산 전망대는 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야간관광하기 좋은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한다. 다음엔 야경을 보러 가봐야 겠다.

 

주차장에 차를 놔두고 약간더 올라가야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며 "탁 트인 시야"라는 표현이 적절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정말 날씨가 좋고 시계가 좋을 때 방문할 것을 추천하는데 광양 시청이 있는 중마동을 비롯해 광양의 자랑거리 광양항, 이순신대교, 포스코 그리고 멀리 여수산단까지 보인다.

 

요즘 전세계에 창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 방문하라는 말을 하기 힘든데 만약 가고 싶다면 거리두기와 마스크 잘 착용해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