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한M마져 모바일게임으로 등장하다.

 

어떻게 보면 예상된 수순이라 생각한다. PC 온라인 게임으로 어느 정도 이름을 날렸다는 작품들은 죄다 모바일 게임화 되었으니 말이다. 거의 비슷한 모양새를 보여주는 최고매출 부분이기에 기사거리로 다루기에 민망한 나머지 한동안 묵혀두고 있었는데 식상했던 1위~10위 사이에 먼가 새로운 얼굴들이 보이는 것 같다.

 

1위는 역시나 엔씨의 리니지M이다. 최근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TJ의 쿠폰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물론 최대한 써먹으려면 충족조건이 필요하지만 말이다. 어쨌거나 무과금 유저들 특히 영변이나 영인 도전에 실패했던 유저 및 캐시 악세나 고강 아이템 강화에 쓴맛을 맛봤다면 이번이 복구의 기회로 보인다. 물론 필자는 실패!

 

2위는 엔씨의 불레이드&소울 3위는 리니지2 레볼루션, 4위는 랑그릿사 그리고 5위는 로한M이다. 로한은 성인을 대상으로 게임을 출시했고 꾀나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으로도 만나게 됐다. 최고 매출 몇 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진 모르겠으나 3위권을 돌파하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6위는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7위는 펄어비스의 검은 사막이, 8위는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다. 일곱 개의 대죄는 세로형 게임으로 액션을 표현하는 디테일에 상당히 공을 들인 작품으로 알고 있는데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9위는 넥슨의 피파온라인4M 끝으로 10위는 브롤스타즈가 차지하고 있다. 2019년 7월 2일 현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게임 부분을 참고하였으며 게임을 선택하는데 도움되길 바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