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1월 최고 매출 앱 순위 1위~10위 어떤 게임이?!

 

1월 13일 22시를 기준으로 한 구글플레이 자료다. 기해년 들어 처음으로 최고 매출 부분 어떤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는지 살펴봤다. 예전에 비해 뭔가 먼가 변화가 생겼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웃긴 건 10위권 안에 새로운 게임이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거의 변화가 없다는 점이었다.

 

최고 매출 순위 게임 부분 1위 ~ 10위

1. 엔씨소프트 - 리니지M

2.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 펄어비스 - 검은사막

4. 넷마블의 페이트 그랜드 오더

5. 넷마블 - 리니지2 레볼루션

6. 슈퍼셀 - 브롤스타즈

7. 웹젠 - 뮤오리진2

8. 트라이걸스 스튜디오 - 신명

9. 넷마블 - 모두의 마블

10. 넷마블 - 세븐나이츠

 

넷마블의 최고 매출 앱 10위 권내 지분이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무려 5개! 50%나 차지하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1위의 맛을 넷마블이 언제 다시 맛보게 될지는 정말 요원해진 것 같다. 여전히 최고 매출 순위 1위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최근 PC 리니지에 리마스터 업데이트가 됐는데 몇몇 유튜버나 기사에서 M버전의 유저를 빼가는 마이너스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말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하지만 견고해져버린 M의 인기는 PC 리니지는 안중에도 없다는 걸 확인시켜 줘버린 것 같다.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5위 리니지2 레볼루션과 자리 바꾸기를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예전 세븐나이츠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자리를 내준 것처럼 말이다. 개인적으로 블&소레볼루션을 플레이해봤는데 넷마블에서 지적 재산권을 활용해 재해석한 게 아닌 PC 버전을 이식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필자는 접었다.

 

이번 순위 자료 게임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