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 세상을 뒤덮는 거대한 정복이 시작된다!'


'영웅이여 돌격하라 그리고 천하를 삼켜라!' 티엘에스이엔티의 출시 예정 게임 '우당탕탕 돌격대 for kakao' 현재 론칭을 앞두고 사전등록 진행 중에 있으며 어떤 내용과 구성으로 유저들에게 선보이려는지 관련 자료들을 찾아봤다.



각종 보도 자료를 통해 게임사에서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는 특징들은 영웅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베이스로 PVP 콘텐츠 연무장과 랭킹전, 전 서버의 유저와 자웅을 겨뤄 정점에 설 수 있는 삼국지존 그리고 장비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무한 던전과 요일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놓았다고 한다.


참고로 사전예약 행사는 사전등록 어플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 보상으로는 약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으로 삼국지 영웅 관우와 고급 갑옷 1개, 체력 만두(小) 5개, 소탕권 20개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우당탕탕 돌격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나?!


역시, 티저 영상을 보면 게임에 대한 나름 정확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같다. 




먼저 첫 번째 장면이다. '일격으로 천명의 군사를 쓸어버리고!'라는 멘트가 상당히 인상적인데 화면 하단 좌우에 고기 모양의 아이콘과 게이지, 파란색 불 모양의 아이콘과 게이지를 볼 수 있다. 이 장면을 보며 팔라독 같은 디펜스류에서 볼 수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적을 처치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관련 게이지가 차오르며 아군 소환 및 스킬 사용을 하는 형태 말이다.



두 번째 '천하를 제패할 최강의 군단을 만들자!'라는 말과 동시에 조각과 캐릭터가 소환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주황색을 가지고 있는 등급이 조금 모으기 어려운 등급이 아닐까라는 생각과 기본적으로 꾸려야 되는 팀 구성이 보라 등급부터라는 걸로 예상됐다.




세 번째 장면에서는 조금 더 게임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캐릭터 소환에는 관우의 아이콘을 참고하면, 2/5 같은 제한이 있고 각 캐릭터마다 ★로 지정되는 등급이 있다는 걸 말이다. 그 외 자동 영웅, 소환 자동 등 편의 기능과 게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배속과 잠시 멈춤 기능이 있다는 것도 확인이 되며, 이 장면에서 캐릭터들의 고유 스킬의 모션에 대한 궁금점이 자연스레 생길 것 같았다.



네 번째 '다양한 전투' 전하 통일, 연무장, 삼국지존 랭킹전이라는 문구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 콘텐츠가 있다는 걸 말해주는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은 PVP 관련 콘텐츠인데 덱을 꾸리며 캐릭터 간의 상성을 파악하는 재미와 적과 조우하며 느낄 수 있는 스릴 같은 소소한 재미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Fin...


이렇게 몇 가지 정보를 가지고 모바일RPG '우당탕탕 돌격대'에 대한 소식을 다뤄봤는데 그래픽이 깔끔하고 조작이 단순할 것 같아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한된 정보 뿐이라 상세하게 알 수 없어 조금 아쉬운데... 관심이 생겼다면 사전 등록도 하며,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챙겨 놓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4,534,012
Today
171
Yesterday
2,700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