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대미를 장식할 팀은?!

 

현재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2018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시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MLB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이 있어 2018년 시즌 내내 국내에서도 그 열기가 뜨거웠는데 안타깝게 오승환의 콜로라도 로키스나 추신수의 텍사스 레인저스는 가을야구에서 보지 못하고 LA 다저스에서 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만 볼 수 있다. 단 한 명이지만 팀에서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해주기에 나름 풍성한 맛을 느끼면서 응원하고 있다.

 

 

한 2~3년 전만 하더라고 많은 한국인 선수들이 투, 타를 가리지 않고 MLB에 진출해 있어서 매일 스포츠 뉴스 해외야구 소식을 보는 맛이 쏠쏠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 남아 있는 건 단 3명뿐... 개인적인 바람으로 내년엔 이 세 선수들이 활약한 팀들이 가을야구에서 경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2000년대 초중반만 하더라도 LA 다저스 박찬호, 에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김병현 등이 소속돼 있는 팀들이 강팀이기에 빈번하게 포스트시즌을 진출해 활약도하고 게다가 우승까지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이젠 이런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89년 글렌 데이비스

 

게다가 이 두 선수들은 KBO까지 진출했다가 현재는 은퇴까지 해버린 상황이라 더이상 현역 선수로는 만나 볼 수 없는데 은퇴선수들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게 등장시켜 시켜주는 MLB9이닝스18 같은 야구게임에서는 볼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괴물 같은 선수들 천지인 믈브르에서 마구라고 인정받은 시절의 데이터를 가진 김병현 선수는 꼭 뽑아서 같이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

 

 

몇몇 모바일 야구게임 중 MLB를 배경으로 해 제작된 게임들이 있었는데 "라이선스" 획득을 하지 못한 까닭에 콘텐츠나 퀄리티도 별로 좋지 않았지만 "실제와 동일하게"게임을 즐길 수 없다는 괴리감이 컸었는데 "MLB9이닝스18"의 경우 MLB 공식 그것도 "풀" 라이선스가 있기에 현역 선수 은퇴선수 구분할 것 없이 올바르게 적힌 이름 정확한 데이터 그리고 원하는 구단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할 맛이 나고 참 좋은 것 같다.

 

 

MLB9이닝18은 앞서 언급했듯 MLB 어드밴스드 미디어와 MLB 선수협의회와 풀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취득해 제작됐다. 정확한 데이터가 반영된 만큼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게 강점인데 개인적으로 각 선수들의 특징 특히 움직임이 디테일하게 표현돼 게임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다.

 

 

리그모드에서 다저스 터너타임의 주인공 저스틴 터너 인게임에서 안타치는 모습.

 

전광판에 MLB9이닝스18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정식 풀 라이센스의 위력 포스트시즌에도 위 사진처럼 포수 뒤 배너판에 세계적으로 광고가 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들은 뽑기나 FA 영입 그리고 선수 경매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데 FA 영입 시장의 경우 자신이 선택한 팀의 선수가 출현하면 알림 메시지가 노출돼 어떤 선수가 영입 대상자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 MLB9이닝스18은 이벤트를 통해 선수 뽑기권을 자주 지원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포스팅 하단에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사항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각 선수들은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특별훈련 시스템"을 통해 더욱 마음에 들게 성장시킬 수도 있었는데 카드마다 등급이 있지만 낮은 등급을 가지고 있다고 치더라도 일단 성장시킬 수 있어 높은 등급이 나오기 전까지 나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생각됐다.

 


최종적인 결과가 나오기 전에 미리 나름대로 결과를 예상하며 실제 경기를 지켜보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데 필자의 경우 모바일에서 MLB9이닝스18을 통해 원하는 선수도 넣어가면서 월드시리즈 우승 팀을 미리 만나보고 있다. 위 CF에 등장하는 선수는 LA에인절스의 대표 타자 트라웃이다. CF 내용이 스스로 게임 데이터를 바꿔가는 모습이라 좀 웃긴데 이번 가을엔 볼 수가 없어 안타깝다.

 

 

플레이 콘텐츠는 다양한 모드가 존재하는데 스케줄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리그 모드와 다른 유저와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실력이 측정되는 랭킹 대전과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친구 대전 콘텐츠가 있는 대전 모드 그리고 아케이드/타점/친선을 할 수 있는 스페셜 모드가 있다. 앞서 월드시리즈의 결과를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다고 했는데 스페셜 모드에 있는 "친선"에서 원하는 팀을 선택해 가상의 월드시리즈를 해 볼 수 있다.

 

 

끝으로 현재 MLB9이닝스18에선 오픈 2주년 이벤트를 포함에 가을 야구 맞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MLB9이닝스18 2주년 이벤트는 게임 내 경기를 완료 시 보상받을 수 있는 "2주년 뱃지"를 모아 준비된 49개의 아이템 중 하나를 받아 가며 참여하는 행사로 무려 "시그니처 팩"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뱃지는 참여 모드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수량이 다르고 하루 최대 50개를 모을 수 있다고 한다.

 

 

포스트시즌 승부 예측의 신 이벤트는 하루에 경기가 진행되는 수 만큼 예측 참여가 가능하며 매일 13시 ~ 다음날 1시까지 승부 예측에 참여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최고급 팩, 다이아몬드 팩 그 외 다양한 아이템 획득을 보상으로 내걸고 있다.

 

 

2회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하며 또다시 우승을 노리고 있는 LA다저스와 막강 다크호스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가볍게 함몰시킨 보스턴 레드삭스간의 102년만의 월드시리즈 한판 승부 과연 월드시리즈 우승컵은 어떤팀이 들어올리게 될까?!

 

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 MLB9이닝스18 공식 카페 바로 가기나 하단 배너의 다운로드 통해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4,517,794
Today
702
Yesterday
2,658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