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5월 16일 24시 소리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사전예약자 수 400만 돌파! 드디어 몇 시간 후면 MMORPG게임 리니지M의 사전 생성이 시작된다. 어차피 내 메인 캐릭터 닉네임은 블로그명으로 할 거라 누구도 사용하질 않은 것 같으니 딱히 고민은 되지 않지만 서브 아이디로 한 개더 만들 예정이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몇 가지 캐릭터명을 앞에 두고 고민을 하고 있다.

 

FGI 현장 영상에 공개된 참여자 플레이 모습

 

물론 너무 심플하고 대중적인 것이라 성공할지는 의문이지만 약간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처럼 생각됐다. 메인 캐릭터 직업은 일단 기사나 요정 중에 하나로 할 예정이고 서브의 경우 마법사 캐릭터가 유력할 것으로 생각한다.

 

사전 캐릭터 만큼이나 뜨거운 사전 혈맹!!

 

나조차도 이렇게 설레는데 머릿속에 추억의게임의 한 부분으로 마냥 자리 잡고 정식 출시만 기다리고 있었던 분들도 이젠 본격적으로 게임할 준비를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현재 다양한 게임 관련 매체에서는 사전 캐릭터&혈맹 소식을 중요한 소식인 듯 비중 있게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시(2017년 6월 21일 양대 마켓 공개 예정)가 한 달이나 넘게 남은 게임이 사회적으로나 모바일 게임 시장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는 것 같은데 역시 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라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파워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사전 생성 꿀팁 정리

 

 

1. 사전 캐릭터 생성 조건은?!

 

Plaync 계정이나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 당 1회만 참여 및 생성 가능하며 생성 완료 시 캐릭터 삭제가 불가능 함으로 주의!

 

2. 사전 캐릭터 생성 참여 후 사전 캐릭터 생성 페이지에 접속하면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 가능함

 

3. 서버 선택을 잘못했을 경우 생성한 캐릭터 삭제가 불가능하고 서버 또한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함

 

4. 게임 운영 및 이벤트 목적으로 활용될 일부 캐릭터 명은 생성 제한된다고 함

 

5. 불건전 단어나 바코드 형태 캐릭터 생성 불가능!

 

 

6. 레어 캐릭터명 '빛, 장로, 발록, 리니지, 데스나이트, 신, 해골, 데몬, 피닉스 그리고 코카트리스'는 5월 31일 자정(24시)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한 계정만 추첨 대상에 포함해 지급된다고 함.

 

7. 당첨된 레어 캐릭터명은 사전 캐릭터 생성 시 선택했던 직접/성별을 고려해 동일한 캐릭터 설정으로 추가 생성된다고 함. 기본으로 제공되는 캐릭터 슬롯이 두 개이나 한 개는 잠겨있다고 함.

 

거래에 대한 궁금증이 풀린 리니지M 쇼케이스

 

오늘 있었던 리니지M 미디어 쇼케이스 생중계 영상으로 밖에 접할 수 없었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내용과 유저들이 관심 있어 하고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것으로 보였는데 확실히 98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커온 지표가 말해주듯 기대감을 확신으로 가져가기에 충분하지 않나 생각됐다.

 

포스팅에 사용된 스크린샷들은 인벤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생중계한 영상을 캡쳐했다. 또한 해당 영상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이곳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엔 김성주 전 아나운서가 MC로 참여했고 서밋, 컨피던스, 프라이드, 밸류 그리고 앤써라는 순서로 진행된다는 간단한 멘트 후 리니지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영상을 보여주며 본격적인 시작됐다.

 

 

밸류(가치)라는 주제 이후 새로운 위 티저 영상과 함께 오롯이 리니지M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사냥을 통한 장비 성장을 기본으로 삼으며 진정한 득템의 재미를 온전히 돌려준다는 멘트를 할때 온몸에 소름이 돋았는데 이 득템의 재미가 사라져버렸던 기존에 출시한 게임들 왜 우리가 모바일 게임을 쉽게 질려 했었는지에 대한 해답을 이 멘트로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런 득템의 재미를 없애버렸고 단순히 캐릭터 성장이나 수치에 올인하게 만드는 그간의 구조 이름만 다른 똑같은 무기를 들고 다녔던 별 볼 것 없던 인벤토리 결국 내부 콘텐츠에는 기댈만한 게 없어져 유저의 주머니나 노렸던 그간의 게임들 이 정말 단순한 '득템'이라는 단어와 몇 마디 말이 기존 어쭙잖게 유저들을 상대하려 한 게임사들에겐 거의 팩트 폭행 수준으로 경각심을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게 했다.

 

 

그 외 PVP, 컨트롤, 세력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고 운영자 측면에서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개입하지 않고 유저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문화를 존중한다는 뉘앙스의 답변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아이템 거래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는데 화면 중앙에 '자유시장경제'라는 단어를 보여주며 개인 간 거래와 통합 거래소를 운영하게 될 거라고 하며 리니지M 미디어 쇼케이스가 끝났다.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확실한 해소를 해준 쇼케이스가 아니었나 싶다. 내달 6월 21일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하는데 앞으로 남은 기간 착실하게 준비해서 정확한 날짜에 공개됐으면 싶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배너 참고!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4,589,361
Today
1,238
Yesterday
1,771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