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술자리 최고의 게임 베스킨라빈스 31을 모바일에 담다 코인샤워

Posted by ENJA
2017.01.07 14:46 Games


술자리 최고의 게임 베스킨라빈스 31 재해석한 모바일 게임


코인샤워...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구나"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나오는 대사죠. 술자리에서 간단한 게임들을 하게되는데 숫자를 하나씩 줄여가는 게임 베스킨라빈스 31을 할 때면 드는 생각 중에 하나였습니다.

 

내가 마시지 않게 될 것 같은데 꼭 먹게 된다는 그런 뜻...

 

여하튼 코인샤워 개발자분에게 메일을 한통 받았습니다. 쉽게 이해하라는 차원에서 술자리 게임과 비슷하다고 말했는데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팡, 캔디 크러시 **이 조~금 긴장을 해야 할 정도의 퀄리티와 재미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평가를 하고 싶네요.

 

우리는 요즘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 때문에 머리를 또 써야 하는 공략의 바닷속에 살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고 소소한 희열을 느끼고 싶다면 이 게임 주목해보길 바랍니다.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되어 깔끔한 그래픽과 배경음 또한 잔잔해서 질리지 않더군요. 약간 분위기는 캔디 크러시 시리즈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설정하는 부분이나 인디게임 특성상 홍보하기도 힘들어서 그런지 우리나라보다는 글로벌로 잡은 것 같더라고요.

 

 

어쩌면 너무 간단해 한글이 없어도 충분히 즐길 수는 있으나 한국어 정도는 지원해 주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됐습니다.

 

 

마치 쿠기가 벽에 포스트잇처럼 걸려 있는 모습의 로비 화면입니다. 스테이지가 클리어 되면 난이도가 올라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고~우!

 

 

플레이를 눌러 게임 시작을 하게 되면 사각형 안에 오브젝트가 빼곡하게 차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방법은 랜덤하게 생성되는 아래 숫자 버튼을 눌러 오브젝트를 하나씩 지워가면 되는 방식입니다.

 

 

각 오브젝트당 얻을 수 있는 코인이 다르며 중간중간 반전시킬 수 있는 아이템도 있어 자신이 입력하는 숫자와 다음 턴에서 적이 누를 숫자 안에 어떤 상황이 있나를 생각하며 진행하면 됩니다.

 

 

금색 코인의 경우 1개, 붉은색 보석은 20개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폭탄은 11개의 코인을 뺏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변수를 생각하며 플레이를 하자는 것이죠. 참고로 상위 스테이지를 올라가 보니 또 다른 변수들이 나타나더라고요.

 

 

스테이지 성공 조건은 이런 변수를 생각하며 공격을 주고받다가 최종적으로 더 많은 코인을 확보하게 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됐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추가적으로 과금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더 많은 숫자를 누를 수 있다던지 지금 나와있는 숫자를 리프레시 한다던지 말이죠.

 

 

끝으로 뭐 딱히 과금까지 하면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호기심이 생겼다면 다운로드(바로가기)해서 즐겨보길 바랍니다. 인디게임 개발자분들을 응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